[VR업계동향] 구글, 유니티와 손잡고 온라인 게임 개발 툴 제작한다

发布日期:2019-09-26
최근 CES Asia와 E3를 거친 뒤, VR/AR 업계는 다소 평온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유명 기업들은 독특한 행보를 보이며 시선을 이끌었죠. 구글은 맥과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툴 VR180 Creator를 공개했으며, 유니티와 파트너쉽을 통해 온라인 게임 개발 툴을 제작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HTC는 캘리포니아 및 네바다주에 위치한 110개 도서관에 바이브 HMD를 비치할 계획이며, 밸브는 차세대 너클즈(Knuckles) 콘트롤러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 산업 동향
■ 베데스다 : "AAA급 VR 게임 판매량 만족스럽다"지난 20일, 구글 클라우드는 온라인 게임 개발 툴 구축을 목적으로 유니티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양사는 개발자들이 온라인 게임을 보다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와 툴을 제작할 계획이며, 초기에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어 게임 개발 기능 제작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이에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 는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절반 이상의 게임이 유니티 개발자들에 의해 제작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멀티플레이 게임은 상당 기간 동안 게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 왔지만 제대로 된 개발과 지원이 까다로운 분야였다.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 게임을 보다 쉽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하드웨어 및 특허
■ Wunder360, 새로운 360도 카메라 출시밸브가 개발자를 대상으로 2세대 "너클즈" 컨트롤러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1세대 "너클즈"에 비해 사뭇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악력을 정밀하게 인식할 수 있는 새로운 포스 센서가 장착됐으며, 사이드에 붙어있던 버튼들이 정면으로 옮겨졌습니다. 아울러 아날로그 스틱이 추가되어 이전 제품에 비해 보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투자 및 인수
■ 미국 산업 소프트웨어 기업 PTC, AR 스타트업 웨이포인트 랩스 인수최근, 미국의 산업 소프트웨어 회사인 PTC는 웨이포인트 랩스(Waypoint Labs)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웨이포인트 랩스는 지난 2016년 MIT에서 탄생한 스타트업으로 3D 명령어 집합을 개발한 바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인수에 대해 구체적인 조건을 공개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 중국의 VR 전문 미디어 87870.com과의 제휴로, 인벤에서 독점으로 번역 제공하는 기사(원문 링크)입니다. 앞으로 중국의 VR 관련 주요 뉴스를 꾸준히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구독 바랍니다.
원동현 기자인벤 Copyright (c)인벤. All rights reserved.기사제보 및 문의 desk@inven.co.kr

기사제공 인벤